사통팔달

  • 부천시사회복지급식관리센터, 어르신 인지 재활 '모바일 앱' 개발

    경기 부천시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르신 인지 재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모바일 앱 ‘뇌·깨·움(뇌를 깨우는 움직임)’을 자체 개발해 12월 6일부터 보급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이번 모바일 앱은 어르신 두뇌 활동 촉진과 소근육 사용으로 치매 예방과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목적으로 개발됐으며 센터에 등록된 노인복지시설 대상으로 우선 보급하고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 대상을 넓힐 예정이다.세부 게임 내용은 △찾아라! 짝짝꿍(사고력..

  •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 시에 라면 3200박스 전달

    경기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는 지난 30일 4800만원 상당의 사랑의 라면 3200박스를 부천시에 전달했다. 부천시 기독교 총연합회는 2007년부터 2017년까지 사랑의 쌀을 2018년부터 올해까지는 매년 사랑의 라면을 전달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왔다.한편 시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는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 뜻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라면을 전달할 계획이다.

  • 용인시, 올해 239곳 공공장소 공공와이파이 132만명 이용

    경기 용인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이용자가 지난 10개월간 사용 데이터가 109기가 바이트에 이용자도 132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용인시에 따르면 관내 239곳의 공공장소에 329개의 무선중계설비를 설치, 개방형 공공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있다.개방형 공공와이파이란 시민 누구나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통해 무료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AP를 설치, 모든 시민들이 무료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한 와이파이 시스템이다.시는 버스정류장 1..

  • 용인시, 자원 재활용 실험...시민들과 페트병으로 티셔츠 제작

    자원 재활용 실험으로 버려진 페트병이 티셔츠로 재탄생했다. 경기 용인시가 시민들과 함께 추진한 ‘생활감동(생활폐기물 감량화 동참) 프로젝트-마을실험실’을 통해서다.시는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생활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생활감동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199명의 시민이 참여해 18개 팀(마을실험실)을 구성, 각 팀별로 마을의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각기 다른 실험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투명 페트병으로 티셔츠..

  • 용인시, 국내 도시 22번째 '글로벌 기후 에너지 시장협약' 가입

    경기 용인시가 국내 도시 22번째로 글로벌 기후 에너지 시장협약(GCoM·지콤)에 공식 서명하고 친환경 생태도시의 국제적 위상 확보를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밝혔다.지콤은 기후변화 대응과 대체에너지 확대 등을 목표로 지난 2016년 출범한 국제기구다. 세계 138개국의 도시 1만 곳이 가입되어 있으며, 국내에선 서울특별시, 경기 수원시 등 21곳이 활동 중이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서명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

  • 용인시, 3일‘보정동 고분군 발굴’ 가치 평가 학술대회

    경기 용인시가 오는 3일 경기도박물관 강당에서 ‘용인 보정동 고분군 발굴성과’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이번 학술대회는 기흥구 보정동 고분군의 연구 및 조사 방향 검토에 필요한 기초 학술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 보정동 고분군 일대에서 진행된 발굴조사 성과를 토대로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먼저 주제 발표는 김충배 국립고궁박물관 전시홍보과장의 ‘용인 보정동 고분군이 세상에 나오기까지’를 시작으로‘용인 보정동 고분군 발굴..
  • 성남시청소년재단, 5일 'welcome to 성남' 폐막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오는 5일 시 국제교류 사업인 Welcome to 성남 ‘성남9경 하고, 한류 문화 배우기’를 폐막한다고 1일 밝혔다.비대면 라이브로 진행되는 이날 폐막식은 지난달 9일부터 최근까지의 활동영상과 사업에 참가한 국내외 청년들의 소감이 발표된다.또한 k-타이거즈 태권도 시범, 해외 스타 아이돌그룹 Just B와의 팬 미팅, 한국어 봄날 합창, 미얀마 청년들을 위한 17개국 응원 메시지 전달 등이 한국어로 진행..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개원 10주년 기념식 7일 개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7일 오전 10시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개원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법 제20조, 경기도 평생교육진흥 조례 제17조에 의해 지난 2011년 12월 28일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설립 후 10년 간 경기도 평생교육 활성화와 도민의 평생학습 기본권 보장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영어마을과의 기관 통합 등 조직과 기능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기념식 1부 행사는 유은혜 교육부 장관..
  • 경기경제청, 경기외국인기업협의회 회원 대상 비대면 투자설명회 개최

    경기경제자유구역청(경기경제청)이 2일 오후 2시 경기도외국인투자협의회와 공동으로 회원 기업 대상 온택트(Ontact)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협의회 회원사 100여 개 기업이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이번 설명회에서 경기경제청은 △육해공 무인 이동체, 의료 바이오클러스터(cluster)로 구축하는 ‘시흥 배곧지구’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생산 클러스터 ‘평택 포승(BIX)지구’ △수소경제도시, 글로벌 정주(定住)환경을 조성하는 ‘..

  • ㈜즐거운 미래, 취약층 어르신 위한 내복 200벌 기탁

    지난 30일 이천시 이웃돕기 사업 행복한 동행에 ㈜즐거운 미래(대표 류호진)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해 달라며 내복 200벌(550만 원 상당)을 기탁해왔다.즐거운 미래는 2005년 설립된 IoT기반의 제설전문업체로, 2006년 국내 최초로 친환경 액상 제설제를 개발한 업체이다. 류호진 대표는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어 작게나마 내복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어 이번 겨울도 건강하고 따뜻하게..

  •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찾아가는 영유아 놀이관찰평가' 아이 쑥쑥 원스톱 솔루션 상담지원

    최근 들어 사회성, 의사소통, 언어, 인지발달이 발달수준에서 벗어난 영·유아 비율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가정 양육 및 어린이집 보육에 어려움이 늘고 있다. 이러한 영·유아의 발달지연과 장애경계 위험군의 양상은 0~1세에는 비교적 정상범위에서 발달하다가 2세에 접어들면서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쉽지 않다. 이에 이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2020년부터 전문가의 관찰평가를 통해 발달지연 및 장애 위험군을 조기 발견하는 프로그램인 ‘아..
  • 경기도 미래기술학교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교육’으로 기업맞춤형 인재 배출

    경기도는 ‘2021년 경기도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교육이 모두 종료돼 301명의 데이터 산업인력을 배출했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교육은 △데이터 처리 가공과정 △취업준비과정 △재직자 과정 총 3개 과정으로 지난 7월 12일부터 10월 27일까지 진행됐다. 교육 대상자는 데이터 산업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대학(원)생, 취업 준비생, 도내 기업 및 기관 재직자 등이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 광주시, 2021 도시재생 정기세미나 개최

    경기 광주시는 지난달 30일 송정 문화센터 문화공연실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 관리방안’이라는 주제로 ‘도시재생 정기세미나’를 개최했다.이번 세미나는 지난 2018년 첫 광주시 도시재생 정기세미나에 이어 운영되는 세미나로 올해로 4회 차를 맞이했다.특히, 올해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병행해 전국의 많은 도시재생 전문가들이 온라인 세미나에 참여해 함께 정보를 공유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상생을 위..

  • 여주시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 해단식 개최

    경기 여주시는 지난 30일 코로나19예방접종센터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에는 이항진 여주시장, 박시선 여주시의회 의장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센터지원인력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이날 이항진 여주시장은 “일상회복을 위해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해주신 시민들께 감사하며 예방접종센터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신 여주시 자원봉사센터, 여주소방서, 육군 3901부대, 여주시 도시관리공단 등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하며..

  • 광주시, 경기광주역 행복주택 500세대 입주 시작

    경기 광주시는 광주시 역동 169-11 일원에 건설한 경기광주역 행복주택 500세대의 입주가 시작됐다고 1일 밝혔다.경기광주역 행복주택은 광주역세권 개발사업 지구 내 위치하고 있으며 2개동 26층, 500세대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22, 36, 44㎡으로 신혼(예비)부부, 한부모가족 177세대, 청년 223세대, 고령자 40세대, 주거급여수급자 60세대를 공급했다.또한, 시는 경기광주역 행복주택 인접단지 내 1천31세대 규모의 공공분양 아파트..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