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센스만점’ 신세계 그룹 정유경, 2분기 성적표 ‘All 秀’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이 역대 최대 2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코로나 기저효과의 영향도 있었지만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리오프닝 효과의 본격화가 결정적인 동력으로 작용했다. 본업인 백화점 뿐 아니라 자회사의 실적 모두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예상했던 면세점 부문마저 흑자 전환시킨 정 사장의 탁월한 경영센스가 주목 받고 있다.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4.7%..

  • 임금 떼먹고 협박까지…롯데하이마트, '갑질' 논란
    롯데하이마트의 납품업체에 대한 '갑질'이 또다시 도마 위에 올랐다. 2020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납품업체 직원 부당사용 등으로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행위로 제재를 받았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이어지고 있는 모양새다. 롯데하이마트가 거래상 우월적 지위를 활용해 중소기업에 판촉사원 파견 강요와 함께 재고품에 대한 납품 대금을 제대로 정산하지 않았다는 주장이 나왔다.롯데하이마트에 모바일 액세서리를 납품하는 중소기업 업체인 IRU컴퍼니(이루컴퍼니)..

  • 아모레퍼시픽 계열사의 세대교체, '70년대 후반' 대표 전진배치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젊은 피로 무장했다. 1970년대 후반의 40대 임원들을 주요 계열사 수장에 전진 배치하고, 세대교체의 신호탄을 쏴 올렸다. 젊은 리더를 대거 발탁해 그룹의 이미지를 단번에 쇄신하고, 유연한 조직으로 체질개선을 이루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10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달 1일자로 인사와 조직개편을 발표했다. 통상 매년 말에 정기 인사를 단행해 왔지만, 올해는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 더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 [칼럼] 독보적 경쟁력의 LNG선, 핵심기술 자립과 표준 선점 눈앞
    석유계 연료에서 신재생에너지로 넘어가는 친환경 패러다임 전환에 앞서 이들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액화천연가스(LNG: Liquefied Natural Gas)에 대한 관심이 급부상하고 있다. LNG는 기존 석유계 연료 대비 탄소 배출이 적으며 신재생에너지의 간헐성 및 변동성을 보완할 수 있는 안정적이고 유연한 에너지원으로, 최근 기후변화 및 유럽 중심의 수급 불안정 이유로 국제 LNG 가격이 폭등했음에도 불구하고 2030년까지 수요는 지속적..

  • 마켓컬리, 오프라인 본격 진출… 9월부터 성수동 '오프컬리' 운영
    마켓컬리가 오프라인 진출에 나선다. 온라인에서만 판매했던 컬리의 자체 브랜드(PB)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팝업스토어 형태다. 일각에선 올해 국내 증시 입성을 목표로 하는 컬리가 다양한 사업모델을 시도하며 몸집불리기에 나섰다는 풀이다. 10일 컬리에 따르면 9월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프컬리'를 오픈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온라인에서 선보이고 있는 PB 브랜드 '컬리스'(Kurly's)를 비롯해 컬리를 대표하는 다양한 P..

  • 롯데리아, 점심 고객 공략…든든점심 메뉴 구성 확대
    롯데GRS 롯데리아는 점심 시간 프로모션인 '든든점심' 메뉴 품목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지난 6월 출시한 한우 트러플머쉬룸 콤보 메뉴를 점심 메뉴로 추가한다. 이는 점심(오전 11시~오후 2시)과 저녁(오후 5시~오후 8시) 시간대 매출이 급격히 늘었기 때문이다. 롯데리아에 따르면 전년 상반기 대비 점심 시간 매출액은 약 15% 증가했다. 특히 프로모션 메뉴 매출액은 약 60% 올랐다.롯데리아는 올해 '불고기 4DX'를 든든..
  • 유니클로, 독거노인 어르신에 3000만원 지원
    유니클로가 여름철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고생하는 독거노인을 돕기 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지원금은 저소득 돌봄 어르신 가정에 전기요금 지원과 식료품 구입을 위한 온누리 상품권 지급에 사용된다.유니클로 관계자는 "여름철 폭염과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2분기 영업익 387억원…전년比 46%↑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3839억원, 영업이익 38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7%, 46% 증가한 수치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21년 1분기부터 6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2분기는 리오프닝(경기재개)의 본격화로 패션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되면서 자체·수입 패션 브랜드가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진행한 사업 효율화를 통해 이익 또한 큰 폭으로 개선되며..

  • 신세계 2분기 영업익 1874억 전년比 94.7% ↑…"어닝서프라이즈"
    신세계가 온·오프라인의 고른 성장으로 분기 연속 호실적을 이어갔다.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8771억원, 영업이익은 187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해 매출액은 34.5%, 영업이익은 94.7%나 오른 수치다. 순이익은 823억원으로 394.1%가 늘었다. 주력 사업인 백화점이 리오프닝 수혜를 톡톡히 봤다. 백화점 사업은 매출액 6235억원으로 전년 대비 25.5% 늘었고, 영업이익은 121..

  • 삼양그룹, 사내 메타버스 소통 이벤트 '100인의 도전' 개최
    삼양그룹이 메타버스를 이용해 임직원 간 소통 및 유대감 강화에 나선다. 삼양홀딩스는 9일 사내 메타버스 소통 이벤트 '100인의 도전'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양의 역사와 비전'을 주제로 진행됐다. 직원 100명이 메타버스 플랫폼에 모여 삼양그룹의 역사와 비전에 대한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열렸다. 코로나19 비대면 소통 방식이 늘어난 가운데 회사 역사와 사업현황, 미래 비전 등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몰입을 이끌어내기..

  • 하이트진로, '2022전주가맥축제' 특별 후원사 참여
    하이트진로는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전북 전주종합경기장 야구장에서 열리는 '2022 전주가맥축제'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가게맥주(가맥)라는 전주의 독특한 음주문화를 강조한 축제로, 전주 대표 지역축제로 자리잡았다. 지역 내 하이트진로 맥주 공장을 활용해 '오늘 생산한 맥주를 오늘 마실 수 있는 맥주 축제'를 표방한다. 올해는 당일 생산한 테라와 함께 전운가맥, 안행광장 등 20여..

  • "백화점으로 떠나는 영국여행"…갤러리아百, '이것이 영국' 행사 개최
    갤러리아백화점은 주한 영국 대사관과 함께 12일부터 9월4일까지 '이것이 영국(THIS IS GREAT BRITAIN)' 행사를 명품관, 광교, 타임월드 등 3개 점포에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영국의 문화유산, 예술 등의 가치를 전세계적으로 선보이는 영국 정부 주관의 국가 브랜딩 캠페인 '그레이트(GREAT) 캠페인'과 연계해 영국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문화 전반의 콘텐츠를 갤러리아 방식으로 소개하고 체험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 롯데칠성음료, 업계 최초 ISMS-P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취득
    롯데칠성음료는 음료·주류 업계 최초로 ISMS-P 인증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MS-P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으로 고시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심사를 거쳐 발급받는 인증제도다. ISMS-P 인증 취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련 항목(ISMS) 80개와 개인정보보호 항목 22개에 대해 모두 통과해야 한다. 롯데칠성은 개인정보 유출 사고를 방지하고 내부적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준을 제고하기 위..

  • 존쿡 델리미트,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개시…최대 30% 할인
    에쓰푸드가 운영하는 존쿡 델리미트가 총 13종의 2022 추석 선물세트를 예약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존쿡 델리미트 2022년 추석 선물세트의 핵심 포인트는 '프리미엄'과 '실속'이다. 특별하고 품격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프리미엄 라인의 선물 세트뿐 아니라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실속 있는 선물세트까지 구색을 갖췄다. 존쿡 델리미트 추석 선물세트는 구매 수량에 따라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 빙그레, 2022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빙그레는 대표 브랜드인 따옴, 끌레도르, 아카페라 심플리 등 총 3개 브랜드가 '2022 레드닷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디자인 경연 대회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인정받고 있다. 먼저 따옴은 '자연에서 갓 따옴'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과일 본연의 맛을 추..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