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라면·과자 인상에 이어 '밀크인플레이션' 우려까지
    우유업계 1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오는 10월 가격 인상을 예고했다. 이미 8월부터 인상은 결정 시기만 남겨둔 상태였으나 추석 연휴 직후 해당 내용을 밝히면서 매일유업 같은 동종업계를 비롯해 우유를 원자재로 쓰는 아이스크림·카페·빵 등 관련 업계도 이 현상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올해는 오랫동안 동결됐던 라면값도 오른 상황이라 서민 식탁 및 자영업자들은 ‘밀크인플레이션’ 우려를 피할 수 없게 됐다. 2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올해와 비슷한 상황은..

  • '오비표 수제맥주' 편의점 중심으로 저변 확대 속도
    오비맥주가 수제맥주 시장 공략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올해 6월에는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orea Brewers Collective, 이하 KBC)’를 론칭했다. 코로나19로 수제맥주와 대중맥주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다양성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오비맥주는 편의점 업계와 손을 잡고 제품을 출시하는 등 카테고리 확장에 나서고 있다. 오비맥주는 독자적인 생산 기술력과 전문 구성 인력을 바탕으로 수..

  • 포인터웍스, 가을 맞이 키즈 캠프닉룩 출시
    LF 자회사 파스텔세상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인터웍스는 가을을 맞아 리틀캠퍼를 콘셉트로 한 키즈 캠프닉룩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포인터웍스가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뽀글이 리버시블 베스트와 캐주얼 라운드넥 긴팔 등이다. 포인터웍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리틀캠퍼 서포터즈도 운영한다. SNS 공모를 통해 선발된 10명의 리틀캠퍼가 오는 12월까지 서포터즈로 활동한다. 선발된 리틀캠퍼에게는 월 1회 포인터웍스 신제품을 증정하고..
  • 쿠팡 "고객 정보 한국에 저장, 어떤 정보도 중국에 이전 안 해"
    쿠팡은 최근 중국 내 자회사가 고객 정보를 관리하고 있어 유출 우려가 있다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무소속 양정숙 의원의 발표에 대해 “고객 정보는 한국에 저장되고 있으며 어떠한 개인 정보도 중국에 이전되거나 저장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26일 쿠팡은 이같은 내용을 밝히며 “한림네트워크는 쿠팡의 관계사로, 글로벌 IT 인재들이 개발 업무를 담당하는 회사이며 해당 회사를 통해 고객 데이터를 저장한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

  • BGF리테일, 전사 통합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에 속도
    BGF리테일은 물류 전문 자회사 BGF로지스의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을 시작으로 BGF리테일 및 모든 자회사의 통합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및 검증에 속도를 낸다고 26일 밝혔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BGF로지스는 이달 글로벌 인증검증전문기관인 DNV로부터 온실가스 인벤토리에 대한 제3자 검증을 완료하고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인증서를 획득했다.온실가스 인벤토리는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원인을 규명하고 각 배출원에 따른 배출량을 산정할 수 있도록..

  • 현대백화점면세점, 면세품 포장재 종이로 바꾼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면세업계 최초로 면세품 포장 시 사용하는 비닐 포장재를 모두 종이로 교체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종이로 바꾸는 포장재는 면세품을 포장할 때 사용하는 비닐 완충캡과 비닐 테이프다. 모두 종이 소재로 바꿔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다만 종이 완충재 규격보다 큰 사이즈(가로·세로 50㎝ 이상)의 상품 또는 향수 등 유리가 들어간 상품은 안전을 위해 비닐 완충캡을 일부 사용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측은 이런 상품들에도 친환경 포장..

  • 갤러리아 광교·타임월드에서 친환경 전시 '길종상가'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광교와 대전 타임월드에서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디자인 스튜디오 ‘길종상가’ 전시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광교에서는 오는 10월 14일까지, 타임월드에서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지구를 위한 혁신’을 테마로 길종상가에서 재생에너지를 토대로 한 작품을 선보인다. 태양광, 수력, 풍력 등 친환경 대체 에너지를 생산 및 소비하며 순환하는 모습을 담은 하루의 일상과 캠핑지 등을 설치미술로 표현했다. 해당 전시는 어린..

  • 뮬라, 2021 F/W 온앤오프 컬렉션 출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는 2021년 가을·겨울(F/W) 두 번째 이야기 ‘온앤오프 컬렉션’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뮬라 관계자는 “코로나 시대로 실내로 활동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애슬레저 영역이 워크레저까지 확장되고 있다”며 “우리만의 소재 차별성과 기능성, 편안함과 스타일까지 갖춰 이번 컬렉션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뮬라에 따르면 이번 컬렉션은 ‘나의 사적인 공간으로의 초대’ 테마로 전개된다. 준비된 아이템은 간절기에 입을 수 있 앙고라..

  • 국내 캠핑인구 700만명…롯데마트 "관련 매출 최대 126% 증가"
    산이나 바닷가 등 자연 속에서 타인과 분리돼 휴식을 즐기는 캠핑인구가 늘고 있다. 이에 대형마트의 캠핑용품 매출도 지속 증가하는 모습이다. 롯데마트는 7월 1일~8월 31일 캠핑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텐트는 86%, 의자와 테이블 등을 포함한 ‘캠핑 퍼니처’는 62.2% 증가했으며, ‘캠핑 취사’ 용품은 126.1%나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29일까지 등산 및 캠핑을 위한 관련 제품들을 최대 20..

  • 네파, 전지현과 함께한 '에어그램 TV 광고' 공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전속모델 전지현과 함께한 에어그램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네파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에어그램 다운 시리즈가 가진 가볍고 자유로운 제품 속성과 전지현의 밝고 기분 좋은 에너지가 갖는 공통점을 살리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네파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무거운 겨울 끝’이라는 콘셉트 아래 에어그램 다운 시리즈의 주요 특징인 가벼움에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전지현은 표정과 몸짓을 통해 에어그램 다운 시리..

  • 이랜드 스파오-패션 유튜버 혜인 협업, 트레이닝 셋업 출시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오는 27일 패션 유튜버 혜인과 협업한 트레이닝 셋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스파오에 따르면 유튜버 혜인은 4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튜버로 체형별 코디법과 데일리룩 등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이번에 선보이는 트레이닝 셋업 컬렉션은 스웨트 셔츠 1종, 스웨트 팬츠 1종으로 구성돼 있다. 상의는 프리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오버핏으로 연출 가능하다. 하의는 M과 L 사이즈로 제작됐다. 스파오..

  • 아모레퍼시픽-네이버, 네이버쇼핑서 슈퍼 뷰티 위크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오는 27일부터 10월3일까지 네이버쇼핑에서 이커머스 브랜드 기획전 아모레퍼시픽X네이버 슈퍼 뷰티 위크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좋은 제품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관계사 브랜드가 한데 모여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는 설화수, 헤라, 이니스프리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14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아모레퍼시픽..
  • 이니스프리,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레티놀 시카 앰플 완판 달성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지난 16일 신제품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네이버 단독 선론칭을 기념해 진행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초도 물량 1000개 제품을 완전판매(완판)했다고 26일 밝혔다.이니스프리에 따르면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뷰티 크리에이터 깡나, 쇼호스트 리코, 이니스프리 그린 이노베이션 랩 연구소원이 함께 출연했다. 누적 조회수는 22만을 돌파했다.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이들을 위해 방송 중 두 번 진행한 레티놀 시카 앰플 체험키트..

  • 신세계인터내셔날 명품 전문점, MZ 매출 비중 68%로 확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10개 브랜드 명품 전문점의 MZ(1980~2004년 출생) 세대 매출 비중이 2019년 41%에서 올 9월 현재까지 68%로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회사는 현재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셀린느, 끌로에, 사카이, 알렉산더왕, 엠포리오 아르마니 등의 명품 브랜드 전문점 10곳을 운영하고 있다.MZ세대가 명품 전문점을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다양한 경험을 즐기며 인증샷을 찍어 S..

  • AK플라자, 분당점에서 26일까지 친환경 상품전
    AK플라자는 오는 26일까지 분당점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테마로 ‘리턴 투 그린!(Return to Green) 친환경 에코그린 상품전’을 진행한다.행사는 △환경을 생각하는 패션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친환경 식품 등 총 3가지 분야로 진행한다. 패션 분야 주요 상품전으로는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상품전’ ‘모카&힐링 그래스 기획전’을 포함해 리유저블 패션 마스크 브랜드인 ‘빅 웨일즈’의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라이프스타일..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