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42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평택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글로벌 물류 전문가 양성 '맞손'
아시아투데이 이진 기자 = 평택대는 글로벌 물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와 손잡았다. 평택대는 10일 대학 대회의실에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평택대 김형기 학생입학처장, 백상미 취창업단장, 정수현 국제물류학과 학과..

지난달 서울 아파트 낙찰가율 95.5%…2년 1개월만 최고
아시아투데이 정아름 기자 = 지난달 서울 아파트 낙찰가율이 2022년 7월 이후 가장 높았다. 9일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이 9일에 발표한 2024년 8월 경매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경매 진행건수는 3168건으로 두 달 연속 월 3000건을 넘겼다. 낙찰률은 전월(..

"약냉방칸 너무 덥다"… 서울지하철 13년만에 운영 재검토
서울 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가 약냉방칸을 지금처럼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인지, 아니면 폐지할 것인지를 재검토한다. 지난 2011년 약냉방칸 운영을 재개한 지 13년 만이다.8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기후변화로 인해 올해 여름 예년에 없던 폭염이 계속되어 지하철 약..

단순 노무직에 내몰리는 '3H 어르신'
고학력과 경력을 갖춘 근로자들이 은퇴 후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기 어려운 현실이 노인 빈곤 문제를 심화시키면서 연금 개혁이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베이비부머들의 은퇴 후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연금개혁과 함께 양질의 노인 일자리 확충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송모씨(71)는 10년..

[일하고 싶은 노인들] "60세 퇴직후 64세까지 연금 납부? 안정적 소득 활동 환경 조성 먼저"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에서 한 시민이 연금 상담을 하고 있다. /연합 정부가 국민연금 개혁 추진 계획안에서 의무가입 연령을 상향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밝힌 가운데 이를 둘러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정부는 국민연금의 보험료 납부 기간을 늘려 고령자들의 소득..

[일하고 싶은 노인들] '소득 공백·재취업 절벽' 이중고에 신음하는 베이비붐 세대
# 이규하씨(가명·58)는 정년을 2년 앞두고 깊은 고민에 빠졌다. 30년 가까이 물류업계에서 경력을 쌓았지만, 은퇴 후 나이로 인해 재취업이 어려울 것이라는 두려움이 크기 때문이다. 명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억대 연봉을 받았던 그도, 이제는 단순직으로 밀려날 수 있다는 현실이 피부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안산 대학 인재 양성·기업 지원 이어간다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카카오 데이터센터 안산 설립을 계기로 안산 지역 내 대학 및 지자체·지역 공공기관과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역 사회 인재와 협력을 통해 상생을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4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한양대ERICA캠퍼스와..

홍준표, 한동훈 저격 "의료계 몰라…안철수, 의료대책TF 팀장 맡아야"
아시아투데이 곽우진 인턴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4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의 의료대란 관련 대응 방식을 문제삼으며 여당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집권여당이 의료대란을 눈앞에 두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의료대책 기구를 만들어 정부와 의료계..

골프장 입장시 개별소비세 부과…헌재 "합헌"
아시아투데이 김채연 기자·박정빈 인턴기자 = 골프장 입장시 개별소비세를 부과하는 현행법이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헌법재판소의 판단이 나왔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재는 골프장 입장시 1명 1회 입장에 12000원의 개별소비세를 부과하는 개별소비세법 1조 3항 4호에 대해 지난달 29..

헌재 "탄소중립법 헌법불합치… 2031년 이후 감축목표 필요"
정부가 2031년부터 2049년까지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를 제시하지 않은 것은 헌법에 어긋난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다. 정부의 기후 위기 대응 미흡이 국민의 기본권 침해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결정한 것은 아시아에서 처음이다. 헌재는 29일 청소년·시민단체·영유아 등이 제기한 헌..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