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10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5월 첫 본회의서 野 '채상병 특검법' 단독 통과…이태원·전세사기 등 '3특 법안' 처리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유제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채상병 특검법'을 단독 통과시키자, 여당은 즉각 대통령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를 건의하겠다고 맞섰다. 거대 야당의 입법 폭주가 21대 국회 막판까지 이어지면서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첫 차담으..

채상병 특검법 본회의 통과…尹 거부권 행사시 與 이탈표 관리가 관건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유제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2일 국회 본회의에서 '채상병 특검법'을 단독 처리한 걸 두고 국민의힘이 '대통령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를 요청하겠다고 밝혔지만, 단 18명만 이탈해도 재의결이 가능하다는 우려가 나왔다. 이미 당내에 채상병 특검법으로 불리는..

'채상병특검법', 野 단독 처리로 국회 통과…與 규탄대회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채상병 특검법'으로 불리는 '순직 해병 진상규명 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이 2일 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당 의원들은 이날 의사일정 변경을 통해 채상병 특검법을 표결에 부치고 재석 의원 168명..

'채상병특검법' 본회의 통과에 윤재옥 "거부권 건의할 수밖에"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채상병 특검법'이 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데 대해 "입법 과정과 법안 내용을 봤을 때 (대통령) 거부권을 건의해 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순직 해병 진상규명 방해 및 사건 은폐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법'(채상..

[속보] 전세사기특별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부의
아시아투데이 박지은 기자 = 여야는 2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주거 안정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전세사기 특별법)을 부의하기로 했다. 이날 본회의 재석 268명 가운데 176명이 찬성, 90명은 반대했다. 이 개정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등 대통령령이 정..

이태원특별법 본회의 통과…유가족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는 일을.."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박지은 기자 = 여야가 핵심 쟁점을 일부 수정하기로 합의한 뒤 재발의한 '10·29 이태원 참사 피해자 권리보장과 진상규명 및 재발 방지를 위한 특별법안(이태원 참사 특별법)'을 2일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켰다. 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이태원특별법의 일부..

與 황우여 비대위원장 임명안 의결…지도부 공백 21일만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국민의힘이 2일 전국위원회를 열어 비상대책위원회 설치의 건과 황우여 상임고문의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안을 상정했다. 제12차 전국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 당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비상대책위원회 설치의 건과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안이 안건으로..

與 송석준, 원내대표 후보로 나선다…"어떤 짐이라도 기꺼이"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경기 이천)이 2일 차기 원내대표 후보로 나서기로 했다. 송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렵고 힘든 길이지만 국민의힘 원내대표 후보로 나서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간 많은 고심을 하고 많은 분들과 상의드렸다"며 "아무..

與, 황우여 비대위원장 임명…윤재옥 "선공후사에 감사"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국민의힘이 2일 황우여 상임고문을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공식 임명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선공후사의 마음으로 비대위원장직을 수락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국민의힘 전국위원회는 이날 비대면 회의를 통해 비대위 설치 및 황 신임 비대위원장에 대한 임명 안..

여야, 5월 의사일정 합의 '불발'…"수석부대표 추가 협의"
아시아투데이 유제니 기자 = 여야가 5월 임시국회 개의를 위해 30일 회동을 가졌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한 채 돌아섰다. 향후 추가 협의에는 양당 원내수석부대표가 나설 예정이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김진표 국회의장 주재로 국회에서 회동을 가..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