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7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대출 문턱 높아도 가계대출 불씨는 여전…주담대, 감소폭 15% 그쳐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 = 이달 초부터 시행된 2단계 스트레스 DSR 규제와 은행권의 1주택자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차단 조치에도 불구하고, 주담대 감소폭이 15%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가계대출 증가와 집값 안정화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이다. 18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NH농협은행, 소외계층 위해 '품질 개선 PC' 50대 기부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 = NH농협은행은 지난 13일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소재 노리터사회적협동조합을 찾아 '사랑의 PC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내용연수가 경과한 PC를 대상으로 저장장치 및 소프트웨어 등 부품교체와 점검 작업을 거쳐 품질을 개선해 기부를 진..

케이뱅크, 금감원 지적건수 인터넷뱅크 전체 80% 달해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3사(카카오·케이·토스뱅크) 중 케이뱅크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경쟁사보다 7.6배에 달하는 지적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동작갑)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인터넷뱅크 3사에 대한 검사 및 지적 자료에 따르..

저축은행권, 업계 최초 신디케이트론 실행 준비…남양주 브릿지론 사업장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 = 저축은행권에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연착륙을 위해 업계 최초로 신디케이트론(공동대출)을 실행한다. 신디케이트론은 여러 금융 기관이 협력해 하나의 차입자(대규모 기업 또는 정부)에 대출을 제공하는 방식의 대출이다. 대출 금액이 크고 리스크가 높아 한..

우리금융, 경·공매 사업장 인수 PF펀드 '1000억원' 투입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 = 우리금융그룹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연착륙을 지원하기 위해 1000억원 규모의 부동산 PF펀드를 조성해 시장에 전격 투입한다. 특히 기존 채권인수나 대출지원 방식과 달리 금융권 처음으로 경매·공매(이하 경·공매) 사업장 인수를 펀드 투자유형에 포함할..

은행권, 올 상반기 새희망홀씨 1.9조원 공급…전년 대비 32.9% 증가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 = 은행권의 올 상반기 '새희망홀씨' 공급실적은 약 1조9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00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새희망홀씨는 서민층에 대한 자금공급 및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은행권이 출시한 자체 서민대출상품이다. 보다 많은 저신용·저소득 차주가 이용..

"신권 교환 맘 편히" 은행권, 추석 귀성객 위해 연휴 기간 휴게소 이동 점포 마련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 = 추석 연휴 기간 은행 점포를 이용하지 못하는 귀성객을 위해 은행권이 휴게소와 공항에 이동·탄력 점포를 마련했다. 이 기간 금융소비자들은 신권 교환 및 자동화 기기(ATM) 등 은행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은행권은 각 금융소비자들이 은행 이용에 차질이 생기지..

DGB금융그룹, '중기 경영계획' 재수립…시중금융그룹 도약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 = DGB금융그룹은 시중금융그룹에 걸맞는 질적 성장을 이룩하고 금융사 밸류업 프로그램에 동참하기 위해 중기 업무계획을 새롭게 수립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5월 주력 자회사인 iM뱅크(아이엠뱅크)가 시중은행으로 전환하면서 고객 접점을 최우선으로 대응하고, 지주..

대형저축은행 11곳, 1년 새 임직원 6% 줄어…불황에 채용도 미비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 =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발 리스크로 저축은행들의 경영난이 지속되자, 업권 내 채용시장도 얼어붙고 있다. 주요 저축은행 11개사(SBI·OK·한국투자·웰컴·애큐온·페퍼·다올·신한·상상인·OSB·JT저축은행)의 임직원 수가 1년 새 6%가량 감소했다...

"금융분쟁조정 신청 10건 중 6건 기각·각하 처리" 이정문 의원, 금감원 지적
아시아투데이 임우섭 기자 = 지난해 금융소비자 등이 금융감독원에 신청한 분쟁조정 10건 중 6건은 절차를 시작하지도 못하고 종료된 것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금융회사와 금융소비자 등 사이에서 발생하는 금융 관련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금융분쟁조정위원회(분조회)'를 마련한 바 있다. 12..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