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196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인싸' 이재용, 반도체 생태계 엮는다…삼성 난제 '해결사'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이재용 회장이 국내외 반도체 산업 생태계와 부품사 육성·공급망 강화까지 직접 나서며 삼성 난제를 푸는 '해결사'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 중이다. 28일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이 독일 광학기업 자이스 최고경영진과 만난 건 지난해 12월 피터 베닝크 ASML C..

獨 날아간 이재용 회장, 자이스 만났다…'초미세공정' 경쟁력 한발 더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독일로 날아가 글로벌 광학기업 '자이스(ZEISS)' 경영진을 만나 첨단 반도체 시장 주도를 위한 행보에 나섰다. 차세대 반도체 경쟁이 이어질 3나노 이하 '초미세공정' 칩은 반도체기업들의 '슈퍼 을' 네덜란드 ASML이 독점 생산하..

이재용, AI 반도체 선점에 팔걷어…자이스 경영진과 협력 다짐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인공지능(AI) 반도체 등 미래 먹거리 선점을 위해 직접 나섰다. 이 회장은 현지시간 지난 26일 독일 오버코헨에 위치한 자이스(ZEISS) 본사를 방문해 칼 람프레히트 CEO 등 경영진과 양사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자이스는..

'능력 중심 열린 채용' 삼성, 상반기 '직무적성검사' 실시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능력 중심의 열린 채용을 지향하는 삼성이 대규모 신입사원 공개채용 절차인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했다. 삼성그룹은 이재용 회장의 '더 많이 투자하고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다'는 뜻 아래 4대그룹 유일하게 신입사원 공개채용 제도를 유지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국내 최초 '투명 OLED' GTX에 공급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LG디스플레이는 최근 개통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에 국내 최초로 철도용 투명 OLED를 공급했다. LG디스플레이는 GTX-A 사업 시행사 SG레일과 수서~동탄 구간 열차 8량(1편성)에 투명 OLED 16대를 우선적으로 도입 및 시범 적용했으며, 이용..

삼성 신형 사운드바, 美·英 매체 "올해 최고의 제품" 극찬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가 TV 신제품에 이어 신형 사운드바 제품(HW-Q990D)도 미국과 영국의 주요 테크 미디어들로부터 호평을 연이어 받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신형 사운드바 제품을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며 "올해 구매할 수 있는..

삼성, 로봇청소리 '비스포크 AI 스팀' 판매 1만대 넘었다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삼성전자의 신형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이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섰다. 28일 삼성전자는 지난 3일 출시한 비스포크 AI 스팀이 출시 25일 만에 이와 같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스팀의 인기 배경이 국내 최초로 선보..

HBM 호황·낸드 수요 회복…SK하이닉스 1Q '역대급 실적'
아시아투데이 정문경·최지현 기자 = SK하이닉스가 고대역폭메모리(HBM) 판매 호황과 낸드 수요 회복에 힘입어 역대 최대 1분기 실적을 냈다. 매출은 1분기 실적 중 최대이고, 영업이익은 반도체 초호황기였던 2018년 1분기에 이은 두번째 높은 기록이다. SK하이닉스는 메모리시장이 장기..

[컨콜] LG전자 "EV 충전, 조단위 사업으로 육성 목표"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LG전자는 25일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EV 충전사업은 아직 초기 단계"라며 "사업방향은 빠른 시일 내에 조단위 사업으로 육성한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사의 유지보수 절감 방안과 고객들의 페인포인트를 해소할 다양한 솔루션을 확보해..

[컨콜] LG전자 "전장사업, 중장기적으로 20% 수요 성장 지속될 것"
아시아투데이 정문경 기자 = LG전자는 25일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전장 사업은 전기차 수요 성장세 최근 다소 둔화됐지만 미국 전기차 구매 시 세액공제, 유럽 탄소배출 한도 설정, 충전 인프라 구축 등으로 성장세 지속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20%대 수요 성장률 지속할 것..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