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95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고금리 장기화·경기 둔화에 5대 은행 부실채권 급증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고금리 장기화와 경기둔화로 인해 주요 은행들의 건전성 지표에 적신호가 켜졌다. 올해 들어 국내 5대 은행의 연체율이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 가계대출과 기업대출 모두 연체율이 올랐다. 이에 유동성이 풀리기 전인 코로나19 펜데믹 이전 수준까지 대출자산 건전성..

농협은행, 농가주부모임과 상생금융 결연체결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NH농협은행은 지난 26일 (사)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농가주부모임)와 '여성농업인과 함께하는 상생금융' 결연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농가주부모임은 약 4만 명의 여성농업인으로 구성된 단체다. 여성농업인의 사회 참여 확대와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사..

농협은행, 2023 여신연도대상 시상식 개최…51명 수상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NH농협은행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2023 NH농협은행 여신연도대상' 우수직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여신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들을 선발해 공로를 인정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매..

ELS 악재에도 선방한 KB금융...증권 등 비은행 덕에 1분기 순익 1조491억원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홍콩 H지수 ELS(주가연계증권) 관련 대규모 악재에도 KB금융그룹이 선방한 1분기 실적을 내놨다. 9000억원에 달하는 ELS 관련 고객 보상비용을 충당부채로 반영했음에도 1조원이 넘는 당기순익을 거뒀다. 은행 부진을 증권과 손해보험, 카드 등 비은행 자..

우리은행, 중랑구 7개 전통시장에 결제 단말기 무상 교체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우리은행이 중랑구 7개 전통시장의 스마트 금융결제 인프라를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4일 중랑구 전통시장 연합회와 '스마트 금융결제 지원 및 장금(場金)이 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중랑구에는 △우림골목시장 △면목골목시장 △중랑동부시장..

올 1분기 글로벌 VC 투자, 최근 5년 내 최저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올해 1분기 글로벌 벤처캐피털(VC) 투자는 지속되는 지정학적 리스크와 회수시장 위축에 따라 투자 가뭄이 장기화되면서 딜 건수가 2016년 2분기 이래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회계·컨설팅 기업 KPMG가 25일 발간한 '2024년 1분기 VC..

두 번의 임종룡式 조직개편...그룹 컨트롤타워 기능 강화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지난해 3월 우리금융그룹 사령탑에 올라선 임종룡 회장은 두 번의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그룹을 슬림화하는 동시에 컨트롤타워 기능은 강화했다. 지주는 전략 중심으로, 은행과 카드 등 계열사는 영업 중심 조직으로 재편해 '헤드쿼터'로서의 그룹의 역할을 명확히 했다...

삼정KPMG, 변영훈·김이동·박상원 대표 승진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삼정KPMG는 24일 경영위원회를 열고 변영훈, 김이동, 박상원 부대표를 대표로 승진시켰다. 변영훈 대표는 1970년생으로 연세대 경영학 학사와 대학원 석사를 졸업하고, 1995년부터 KPMG에 입사해 제조 및 건설, 제약·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의 감사 경력..

우리금융, 해외 1호 디노랩 베트남 하노이에 개설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디노랩 베트남센터를 개설하고, 금융위원회와 공동으로 '글로벌 데모데이 in Hanoi'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디노랩(DINNOlab, Digital Innovation Lab)은 우리금융의 스타트업 발굴·육..

은행권 2월 연체율 0.51%…2019년 이후 최고치
아시아투데이 조은국 기자 = 국내은행의 2월 말 기준 원화대출 연체율이 2019년 2월(0.52%) 이후 5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기업대출은 물론 가계대출 연체율도 오르면서 전체 원화대출 연체율을 끌어올렸다. 이에 금융당국은 취약차주에 대한 채무조정 활성화와 은행의 손실흡수능력 확충..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