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 | 학교명 | 주요내용 | 특이사항 |
초 | 옥서초 (울산 남구) |
·학년 수준과 특성을 고려한 학년별 생태시민교육과정 구성·운영 ·탄소중립 사회, 기후위기 대응 등 교원 생태시민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지역환경교육센터와 MOU 체결 및 지역과 함께하는 탄소 Zero 운영 |
탄소 Zero 생생학교 운영 |
중 | 신성중 (경기 안양) |
·사회, 과학, 기술·가정 등 교과 활용 환경교육 교육과정 재구성 ·자유학기제 주제 선택 '과학' 교과 수업에 탄소중립 운영 프로그램 활용 ·학생, 학부모 대상 기후변화에 따른 지역 농민 어려움 깨닫기 체험활동 |
수리산과 안양천의 자기환경화 프로젝트 운영 |
연무여중 (충남 논산) |
·자유학기제 선택교과 환경으로 변경 및 업사이클링, 플로깅, 교실숲 조성 ·환경사랑 나눔장터, 문예대회 등 가정, 지역과 연계한 탄소중립 문화 조성 ·기후위기 대응교육 '슬기로운 친환경생활 실천다짐' 생활화 |
'탄소중립학교 3·6·5 실천' 학교·가정·지역 연계 운영 | |
고 | 목포혜인여고 (전남 목포) |
·국어, 영어, 수학, 사회, 음악, 미술 등 교과별·학년별 교육과정 재구성 ·온실가스 배출 진단표 활용 체험활동 중심의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 활동 ·지역 환경단체 등과 연계한 영산강 수질개선 및 보존 활동 참여 |
사계절 행복한 녹색 생활 ECO SCHOOL 운영 |
송내고 (경기 부천) |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2NE1(New normal Eco project)) 교육과정 재구성 ·사회적 협동조합 동아리와 연계한 학교 내 중고마켓 설치 운영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이 참여 및 설계하는 환경교육 공간 조성 |
생태 숲 미래학교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