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롯데칠성음료, 무알콜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리뉴얼

롯데칠성음료, 무알콜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리뉴얼

기사승인 2021. 10. 12. 09:0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롯데칠성] 제품 이미지1
롯데칠성음료가 무알콜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를 리뉴얼 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지속되는 ‘코로나 19’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음주 문화와 집에서 가볍게 술을 즐기려는 홈술, 혼술 문화 확산에 성장하고 있는 무알콜 맥주 시장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2012년 13억 원 규모였던 무알콜 맥주 시장은 지난해 150억 원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추산되며, 업계에서는 올해 2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리뉴얼한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부드러운 홉의 풍미와 향 구현에 주안점을 뒀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공법을 이용해 무알콜 맥주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맥아엑기스와 유럽산 홉 등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다.

맥주 제조공정 중 효모가 맥즙 내 당분을 먹고 알코올을 만드는 발효 단계를 거치지 않는 비발효 제조공법으로 만들어 알코올 함량이 0%인 완전 제로 알코올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이후 지속적인 연구, 개발 과정을 거쳐 맥주 맛에 더욱 가까워진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를 선보이게 됐다”며 “언제 어느 자리에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