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트와이스 ‘사이언티스트’ 뮤비, 2주 연속 케이팝레이더 정상

트와이스 ‘사이언티스트’ 뮤비, 2주 연속 케이팝레이더 정상

기사승인 2021. 11. 23. 09:5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11123_케이팝레이더 트와이스_image
트와이스(TWICE)가 신곡 ‘사이언티스트(SCIENTIST)’로 2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를 차지했다./제공=스페이스오디티
트와이스(TWICE)가 신곡 ‘사이언티스트(SCIENTIST)’로 2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23일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사이언티스트’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47주차 집계 기간 (11월 14일 ~ 11월 20일) 동안 2807만 뷰의 조회수를 발생시키며 발매 1주차보다 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실제 ‘사이언티스트’ 뮤직비디오는 22일 기준 누적 5272만 뷰의 조회수를 자랑하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했다.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트와이스의 국가별 유튜브 조회수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 동안 트와이스에게는 약 1억 4371만 건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일본이 17.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필리핀 9.7%, 인도 6.2%, 한국 5.9%, 인도네시아 5.7%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발매 2주차에도 해외와 국내 모두에서 높은 조회수를 보였다” 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탑 걸그룹다운 기록”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주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트와이스의 ‘더 필즈(The Feels)’ 뮤직비디오가 ‘사이언티스트’의 인기에 힘입어 1034만 뷰로 3위에 올랐으며, 몬스타엑스의 신곡 ‘러쉬 아워(Rush Hour)’가 710만 뷰를 기록해 4위에 진입하였다.

이어 9월부터 신설된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케이팝 레이더는 기존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에 이어, ‘주간 팬덤 차트’를 공개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47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에 오른 트와이스가 트위터 차트에서 6계단 오른 4위를 차지하였고, 세븐틴(SEVENTEEN)이 4계단 오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스타그램 차트에서는 아스트로(ASTRO)의 멤버 차은우(Cha Eunwoo)가 무려 7계단 상승한 9위에 올랐으며, 스포티파이 차트에서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3계단 상승하여 7위에 올랐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