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17억뷰 돌파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17억뷰 돌파

기사승인 2023. 06. 06. 13:38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방탄소년단_Dynamite 뮤직비디오_17억뷰 갈무리
/제공=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이 17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2020년 8월 발표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5일 오후 8시 37분경 17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최초로 17억뷰를 달성한 작품이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힐링 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하고,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오르는 등 대기록을 세웠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