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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강호·김혜수·이정재 등 디즈니+ 2024 라인업 공개 “한 단계 도약”

송강호·김혜수·이정재 등 디즈니+ 2024 라인업 공개 “한 단계 도약”

기사승인 2024. 03. 12.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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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가 3월 12 일 진행된 2024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미디어 데이에서 디즈니+ 2024 콘텐츠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제공=디즈니+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12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2024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미디어 데이’를 통해 올해 공개 예정인 주요 콘텐츠 라인업을 소개하고 2024년 한국 시장 콘텐츠 전략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캐롤 초이(Carol Choi)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EVP)이 직접 참석해 지난해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로컬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 계획을 강조하는 인사를 전하며 시작했다.


이어 디즈니+ 로컬 콘텐츠팀이 무대에 올라 올해 주요 한국 콘텐츠를 소개했다. 각각 1월과 2월에 공개된 ‘킬러들의 쇼핑몰’ ‘로얄로더’에 이어 ‘인공 배양육’이라는 신선한 소재를 다룬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지배종’, 박훈정 감독과 차승원, 김선호, 김강우가 만난 추격 액션 ‘폭군’, 또 하나의 ‘강풀 유니버스’의 탄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미스터리 공포 드라마 ‘조명가게’, 배우 송강호의 연기 인생 첫 시리즈물이자, 변요한, 이규형, 진기주 등이 출연하는 ‘삼식이 삼촌’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또한 탐사보도 프로그램의 팀장으로 분한 김혜수와 낙하산 PD로 완벽 변신한 정성일의 생존 취재기를 담아낸 ‘트리거’, 상류층을 꿈꾸는 여자 김하늘과 그를 보호하는 보디가드 정지훈의 매혹적인 서사를 담은 ‘화인가 스캔들’, 조우진과 지창욱의 폭발적인 열연을 기대하게 하는 ‘강남 비-사이드’, 유재석, 권유리를 필두로 김동현, 덱스가 새롭게 합류해 돌아오는 디즈니+의 대표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 시즌3 등 올해도 흥행 계보를 이어갈 한국 오리지널 라인업을 보다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재벌X형사’ ‘원더풀 월드’ ‘수사반장 1958’ ‘지옥에서 온 판사’ ‘열혈사제 2’ 등 디즈니+에서 감상할 수 있는 국내 기대작들 역시 함께 소개됐다.



디즈니+ 측이 12일 2024 콘텐츠 한국 오리지널 라인업이 공개했다./제공=디즈니+

김소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올해 디즈니+가 지속 가능한 성장 사업으로서 한 단계 도약한다는 비즈니스 목표와 함께 데이터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를 파악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디즈니+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인 세계적인 스튜디오들이 선보이는 글로벌 콘텐츠 라이브러리와 ‘애콜라이트’ ‘테일러 스위프트 | 디 에라스 투어’(테일러 버전) 등 공개를 앞둔 디즈니+ 기대작을 소개하며 마지막을 장식했다.


캐롤 초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 총괄(EVP)은 “2023년 디즈니+ 최다 시청 로컬 오리지널 작품 상위 15개 중 9개를 한국 작품이 차지할 만큼 한국은 스토리의 글로벌 확장성과 세계적 수준의 제작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디즈니는 창의적인 우수성과 로컬 콘텐츠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한국 콘텐츠 및 크리에이티브 업계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 대표는 “디즈니+는 한국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사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소비자들의 일상에 함께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엄선된 고품질의 로컬 콘텐츠와 세계적인 스튜디오들의 글로벌 콘텐츠를 함께 선보이며 계속해서 한국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출시 3년 차로 접어든 디즈니+는 최근 디즈니 전사적으로 ‘스트리밍 사업의 수익성 강화’를 올 한 해 주요 비즈니스 목표 중 하나로 공표하며 디즈니 100년 역사를 일군 핵심 동력으로 “훌륭한 콘텐츠”를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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