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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국건강, 눈 건강 시장 변화시키는 단일 성분 미니 라인업 선보여

안국건강, 눈 건강 시장 변화시키는 단일 성분 미니 라인업 선보여

기사승인 2024. 03. 27.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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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국건강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연평균 4%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의 급부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발표에 따르면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큰 건강 관심사 중 하나가 눈 건강임이 드러났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안국건강은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2021년 눈 건강에 특화된 브랜드 '아이원'을 론칭한 이후 눈 노화, 건조, 피로 등 다양한 눈 건강 문제에 맞춤화된 단일 기능성 제품부터 복합기능성 제품까지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다. 제품 형태도 미니 캡슐부터 구미 제형까지 다양화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안국건강의 '아이원 루테인지아잔틴 미니', '아이원 루테인 미니100', '아스타잔틴 미니' 등의 단일 성분 미니 캡슐 제품들은 섭취의 용이성과 함께 복합적인 건강 기능식품 섭취 시 발생할 수 있는 미네랄 중복 섭취 문제를 예방한다. 이러한 접근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성분만을 선택해 섭취할 수 있게 하며,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합리적인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이 제품들은 식약처 기준에 따라 1일 섭취량 100%를 만족하는 성분 함량을 자랑한다. 예를 들어, '아이원 루테인지아잔틴 미니'는 루테인지아잔틴 20mg, '아이원 루테인 미니100'은 루테인 20mg, '아스타잔틴 미니'는 아스타잔틴 6mg을 각각 함유하고 있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개인화와 편의성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음을 인식하고, 제품 차별화와 다양화를 통해 고객의 편의를 우선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천연 원료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건강뿐만 아니라 원료의 질에도 주목하는 안국건강이 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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