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나들이 시즌 맞아 식품업계 신메뉴 ‘속속’…“가볍고 간편하게”

나들이 시즌 맞아 식품업계 신메뉴 ‘속속’…“가볍고 간편하게”

기사승인 2024. 03. 27. 13:0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파리바게뜨가 선보인 2024 그린페어의 '건강한 샐러드랩'제품
나들이 시즌 봄을 맞아 가볍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며 눈길을 끈다.

27일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가볍고 건강한 한 끼를 제안하는 '2024 그린페어' 제품을 출시했다. 그린페어는 채소 등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가볍고 건강한 한 끼 식사용 제품을 제안하는 캠페인이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꾸준한 수요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로 3년째 진행중이다.

이번엔 '내가 그린 그린 데이'를 주제로 샐러드랩을 비롯해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제품군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 '건강한 샐러드랩'은 신선한 채소 비중이 40%로 가볍고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샐러드랩은 또띠아에 신선한 샐러드와 속 재료를 올린 후 말아낸 제품으로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핸디푸드'로 먹기에도 간편하다. 주요 제품으로는 '건강한 불고기에그 샐러드랩' '건강한 치킨커틀릿 샐러드랩' 등으로 구성했다.

회사 관계자는 "건강한 식습관을 선호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꾸준한 수요에 따라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챙길 수 있는 '2024 그린페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1
빙그레가 신제품 '투게더맛우유'를 출시했다
빙그레는 투게더와 바나나맛우유 50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투게더맛우유'를 선보인다. 회사를 대표하는 두 제품은 모두 1974년에 출시돼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했다.

신제품은 빙그레의 스테디셀러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가 만나 탄생한 가공유 제품이다. 78%의 높은 원유 함량으로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강조해 전연령대가 선호하는 투게더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엔 투게더 제품의 디자인을 적용해 두 브랜드의 50주년이 가지는 의미를 배가시켰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 출시했던 바닐라맛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끊임없이 이어져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의 50주년을 기념하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서 출시하게 됐다"며 "50년간 온 국민과 함께한 바나나맛우유와 투게더가 앞으로도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더벤티가 선보인 베이커리 신메뉴 포카치아 2종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야외 활동이 활발해진 봄 시즌을 맞아 식사 대용으로 가능한 베이커리 신메뉴 포카치아 2종을 출시했다. 회사는 신메뉴 출시 등 지속적으로 디저트·베이커리 메뉴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신메뉴는 포카치아 2종으로 페퍼로니와 불고기 포카치아로 구성된다. 포카치아는 밀가루 반죽에 올리브유·소금·허브 등을 넣어 구운 이탈리아의 전통 빵이다. 회사는 올리브 포카치아 위에 불고기·페퍼로니 등 다양한 재료를 토핑해 커피와 함께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 좋은 메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완연한 봄, 피크닉 시즌을 맞아 커피와 함께 간편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포카치아 2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파인애플향을 담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펩시 제로 슈거 파인애플향'을 선보인다. 앞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맞춘 새로운 맛을 선보이기 위해 제품 라인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파인애플향과 함께 탄산의 상쾌함을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로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기존 펩시 제로 슈거 제품과 동일하게 검은색이 적용되어 젊고 세련된 이미지가 강조됐다.

회사 관계자는 "펩시 제로 슈거 파인애플향은 설탕은 빼고 짜릿함은 더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맛의 제로 음료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하고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도미노피자는 앞서 가성비와 색다른 맛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해피 데일리 피자' 5종을 활용한 하프앤하프 피자 4종을 29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맥콘 베이컨+클래식 리코타 피자' '클래식 리코타+소시지 맥스 피자' '맥콘 베이컨+마라 불고기 피자' '소시지 맥스 + 맵퍼로니 피자'로 구성됐다.

회사는 높은 가성비와 함께 가족·친구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만큼 이번 해피 데일리 피자 하프앤하프 4종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