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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 상품·이벤트로 무장한 편의점업계…갈수록 치열

차별화 상품·이벤트로 무장한 편의점업계…갈수록 치열

기사승인 2024. 04. 23.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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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생레몬 하이볼' 출시
GS25, 순금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00여종 선봬
CU 생레몬 하이볼_1
한 고객이 생레몬 하이볼을 살펴보고 있다. /BGF리테일
편의점업계의 차별화 상품·이벤트 전략이 갈수록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CU는 이날 '생레몬 하이볼'을 출시했다. 상큼한 레몬향에 알코올 도수 8.3%로 얇게 썬 레몬 슬라이스를 캔 안에 넣어 만든 이색 상품이다.

CU 주류팀 MD는 생레몬 하이볼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여름부터 여러 양조장을 찾아다니며 생산 가능 여부 등을 파악했다. 그 중 기술력과 공급 가능 규모 등을 갖춘 부루구루와 협업해 1년여 만에 생산에 성공했다.

특히 생레몬 하이볼은 일반 캔상품과 달리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을 적용해 캔을 따는 순간 톡 쏘는 탄산 기포와 함께 떠오르는 레몬 슬라이스를 볼 수 있다. 뚜껑 전체가 열려 바로 얼음을 넣어 마실 수 있어 음용 편의성도 높였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최근 다양한 하이볼 제품이 출시되며 관련 시장이 급격히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줄 수 있는 기획 상품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고객들의 소비 동향을 면밀히 파악해 차별화 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네이션목걸이3.75g(좌측), 카네이션골드바3.75g 상품
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목걸이(왼쪽)와 카네이션골드바. /GS리테일
GS25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순금 상품을 필두로 명품, 유명 완구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00여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골드바3.75g, 카네이션목걸이3.75g 등 2종이다.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된다.

또한 GS25 매장에서 판매하는 생화 카네이션 8종을 제휴카드(NH농협, BC카드)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SNS 등을 통해 춤추는 꽃 집으로 화제가 된 '비틀즈뱅크'의 차별화 카네이션 상품 300개를 우리동네GS 앱의 사전예약을 통해 특가로 판매하며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어린이 날을 즈음해 인기 완구 상품·특별 이벤트도 준비됐다. '동물의 숲', '시티', '닌자고' 시리즈 등 베스트 레고 스타트 팩 6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비교적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의 완구 상품이다.

이와 함께 '테마파크 GS25 랜드'라는 테마로 △뽀로로 테마파크 입장권 △헬로카봇 등 인기 완구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내달 2일부터 진행한다. 행사 상품을 GS페이로 구매한 후 우리동네GS 앱에 생성되는 스탬프를 모아 응모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차정모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MD는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특별한 기념일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 트렌드 확대에 맞춰 100여종 규모의 가정의 달 특별 기획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할인 행사 등을 통해 장바구니 지원에 나서는 등 모두가 풍성한 가정의 달을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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