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신제품 출시·파격 할인 이벤트 진행…편의점에 쏠린 눈

신제품 출시·파격 할인 이벤트 진행…편의점에 쏠린 눈

기사승인 2024. 05. 07. 11:2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GS25, 김혜자 왕돈까스 출시
CU, 1.5도 맥주 선봬
이마트24, 와인 디너 패키지를 판매
세븐일레븐, 대규모 할인 기획전
모델이 GS25가 새롭게 출시한 혜자로운집밥 왕돈까스 도시락
GS25가 출시한 혜자로운 집밥 왕돈까스. /GS리테일
편의점업계가 신제품 출시, 이벤트 마련 등을 통해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GS25는 '혜자로운집밥 왕돈까스'(김혜자 왕돈까스)를 선보인다.

김혜자 왕돈까스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활용해 바삭하게 튀겨낸 경양식 돈까스와 코울슬로, 단무지 등으로 구성된 간편식이다. 특제 돈까스 소스 2봉을 개별 포장 후 동봉해 '부먹', '찍먹' 등 고객 기호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돈까스 지름은 무려 20cm 이상이며 두께 또한 두툼하게 완성돼 성인 남성 기준으로도 넘치는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GS25 측의 설명이다.

가격은 시중의 왕돈까스 가격과 비교해 반값 수준이다. △통신사 할인(KT, LGU+) △구독 서비스 '우리동네GS클럽 한끼' 혜택 (20%) 등의 할인 혜택을 최대로 누릴 시 최저 3200원에 구매 가능하다.

GS25는 '김혜자 왕돈까스'를 시작으로 외식 메뉴 라인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다. 김혜자 도시락이 출시된 지난해 2월부터 올해 4월까지 도시락 매출은 직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급증했다. 이 기간 혜자 브랜드 간편식의 누적 판매량은 무려 3000만개를 넘었다.

판선영 GS25 간편식 MD는 "혜자로운집밥 시리즈를 중심으로 양질의 먹거리를 가성비 있게 지속 선보이며 런치플레이션 해소, 외식 물가 등을 안정시키는데 지속 기여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CU_1.5도 맥주 출시_2
한 고객이 CU에서 출시한 1.5도 맥주를 보고 있다. /BGF리테일
CU는 '1.5도 맥주'를 출시했다. 현행 주세법상 알코올 도수가 1도 미만일 경우 무알코올 음료로 분류되고 1도는 알코올 도수의 오차 발생 가능성으로 인해 주류로 분류되지 않는다.

최종 제조 단계에서 홉향을 배가 시키는 공법을 활용해 맥주 본연의 맛과 풍미는 모두 구현했다.

CU는 이달 한 달간 해당 상품에 대해 4캔 구매 시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행사도 펼친다.

CU는 1.5도 맥주를 출시하며 그동안 판매됐던 저도수 주류와 무알콜 주류의 틈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코로나19 이후 혼술, 홈술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건강한 음주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숨은 수요를 발견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유통채널로 자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미지2] 이마트24, 와인 디너 패키지 선착순 판매
이마트24가 출시한 와인 디너 패키지. /이마트24
이마트24는 이날부터 14일 오후 1시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 '예약픽업' 페이지를 통해 와인 디너 패키지를 14세트 선착순 판매한다.

해당 패키지는 호주산 와인인 '그랜트 버지 잉크 시리즈' 5종 (바로사 잉크 쉬라즈, 바로사 잉크 까베르네 소비뇽, 맥라렌 베일 잉크 쉬라즈 , 쿠나와라 잉크 까베르네 소비뇽, 마가렛 리버 잉크 까베르네 소비뇽)과 함께 서울 신사동 레스토랑 '캐비스트리'에서 다양한 와인 시음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8만원 상당의 '디너 티켓'으로 구성됐다.

모바일 앱에서 와인 디너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은 오는 17~19일사이 구매 시 지정한 이마트24 점포에서 와인과 티켓을 수령할 수 있다. 티켓을 소지한 고객은 20일 오후 7시 '캐비스트리'에서 진행되는 디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16만원 상당의 와인 5병과 8만원 상당의 디너 티켓 등 총 24만원에 달하는 디너 패키지를 모두 9만9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김문섭 이마트24 와인MD는 "이마트24의 와인 구매고객에게 새로운 와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디너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다양한 종류의 그랜드 버지 잉크 시리즈 와인을 즐기면서, 와인과 어울리는 디너코스를 통해 고객들이 좋은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7-11) 치킨, 맥주 행사_01
세븐일레븐이 마련한 맥주, 치킨, 와인 할인 기획전. /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은 한 달간 맥주, 치킨, 와인 등 대규모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치맥콤보' 할인행사를 진행, '하늘보리맥주' 6입 번들 구매 시 '후라이드 한마리'를 반값에 구매 가능하다. 하늘보리맥주는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선보인 이색 차별화 맥주로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차음료를 콜라보한 수제맥주다.

후라이드 한마리'는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야심차게 출시한 가성비 치킨 상품으로 한 마리를 1만2900원에 선보이고 있다. 주문 즉시 튀겨주는 상품으로 다양한 부위를 골고루 즐길 수 있으며, 평균 2만원을 웃도는 일반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과 비교할 시 35% 이상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구매할 경우 한 마리에 6450원으로 65%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내달 2일까지 '아사히생맥주캔', '스텔라아르투아' 등 인기 수입맥주 캔 번들(4·6캔)을 최대 약 35%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크러시 번들(500ml, 6캔)을 비롯해 카스(370ml, 6캔) 등 국산맥주도 최대 약 20%까지 할인한다.

이외에도 이달 한 달 간 '마일드순살치킨'과 '마라순살꼬치' 2종 구매 시 펩시콜라 증정행사를 진행하며 △푸하하소금우유크림빵 △바프허니버터팝콘 △대파열라면 등 세븐일레븐 PB브랜드 세븐셀렉트 인기 상품 6종을 현대카드, 농협카드, 네이버페이머니로 결제 시 30% 할인한다.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와인MD가 추천하는 '이달의 와인'을 포함한 와인 60여종 또한 롯데카드, 네이버페이머니로 결제 시 20% 할인 판매한다.

지난 4월 행사 5일만에 20만캔을 돌파한 '천원맥주' 프로모션 성원에 힘입어 6~8월까지 '버지미스터(500ml)'를 4캔 4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맥주담당MD는 "치킨 한 마리와 맥주 1캔을 1만원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