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리사, ‘케이팝레이더’ 2주 연속 1위…‘락스타’ 뮤비 2천만뷰 증가

리사, ‘케이팝레이더’ 2주 연속 1위…‘락스타’ 뮤비 2천만뷰 증가

기사승인 2024. 07. 12. 10: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리사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케이팝레이더'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제공=케이팝레이더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된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는 12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를 발표했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리사가 '락스타(Rockstar)'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리사의 '락스타'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7월 2주차 집계 기간 (4일~ 10일) 동안 2746만뷰를 기록했다. 2주차임에도 2천만뷰 넘는 기록을 보인 것.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평균인 1천 9백명을 훌쩍 뛰어넘는 14만 6천명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보여줬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해당 일주일 동안 리사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무려 18만 4천명 증가하며 압도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7천 8백명 증가한 수준으로 리사의 압도적인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2주차임에도 놀라운 수치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며 "'라리사'에 이어 어떤 성적을 보여줄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톱10에는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클락션 (Klaxon)'이 6위, 신인 걸그룹 배드빌런의 '허리케인'(HURRICANE)이 7위로 진입했다. 이어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치키 아이시 땡'(Cheeky Icy Thang)이 9위로 올랐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90% 이상이 해외에서 소비되는 케이팝의 현재 상황에 맞춰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유일한 케이팝 전용 차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발매일은 물론이고,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과 같은 주요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들에서 일어나는 팬덤의 증감 수치를 반영해 공정하고 투명한 차트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케이팝 팬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약 780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