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오, 캐릭터·아티스트·영화 등 IP 협업 지속
시리즈, 협업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고히
| 이랜드 스파오와 크리에이터 ‘잠뜰 TV’ | 0 | 이랜드 스파오와 잠뜰 TV가 선보인 협업 컬렉션 라인업. |
|
패션업계에서 '협업 바람'이 불고 있다. 협업을 통한 컬렉션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주 고객층이 아닌, 새로운 세대와의 접점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17일 이랜드월드의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는 이날 유튜브 채널 구독자 227만명을 보유한 게임 크리에이터 '잠뜰 TV'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잠뜰 △덕개 △각별 △수현 △공룡 △라더 등 인기 픽셀리 캐릭터를 활용한 파자마 6종을 비롯해 퍼플리스 2종, 후드 풀오버 2종으로 구성됐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캐릭터, 아티스트, 영화, 웹툰 등 장르를 넘나드는 IP 협업 사업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시리즈 X 언어펙티드 협업 이미지 | 0 | 시리즈와 언어펙티드 협업 이미지.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에 따르면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는 언어펙티드와 협업해 겨울 아우터 컬렉션 '콜드 웨더 펑셔널 기어'를 선보인다.
시리즈의 밀리터리 모티브 속성과 언어펙티드의 디자인을 결합한 블루종, 다운파카, 다운점퍼 등 겨울 아우터 등이다.
시리즈 관계자는 "매년 다양한 협업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고 있다" 라며 "이번 언어펙티드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젊은 이미지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