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7,53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명동·강남 광역버스 노선 조정… '퇴근 대란' 해소
퇴근 시간대 명동·강남대로의 교통정체를 유발했던 '버스열차' 현상이 사라질 전망이다. 정부는 서울 명동과 강남에서 경기도를 오가는 광역버스의 회차 경로 조정과 함께 정류장 이동으로 혼잡 구간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는 서울시·인천시·경기도와 협..

급행버스·전용차로 확대… 경기 남부 '출퇴근 30분 시대' 연다
경기 수원·용인·화성시 등 수도권 남부지역 출퇴근길이 최대 30분 빨라진다. 정부가 2층 전기버스와 출퇴근 전세버스로 수송 능력을 확대하고,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돼 온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 동탄역과 연계된 교통도 확대하기로 해서다. 교통 분산을 통해 도로 정체를 개선해..

명동·강남, 퇴근길 버스열차 사라진다…광역버스 운행경로 조정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앞으로 퇴근 시간대 명동·강남대로의 교통정체를 유발했던 '버스열차' 현상이 사라질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서울 명동, 강남에서 경기도를 오가는 광역버스의 회차 경로 조정과 정류장 이동으로 혼잡구간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수도권 남부, 출퇴근 시간 최대 30분 단축…이렇게 바뀐다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수도권 남부지역 출퇴근길이 최대 30분 빨라진다. 2층 전기버스, 출퇴근 전세버스로 수송능력을 확대하고, 그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돼온 GTX-A 동탄역과 연계된 교통도 확대한다. 교통 분산을 통해 도로정체를 개선해 '출퇴근 30분 시대'를 열겠다는 복안이다...

"미래 스마트도시는 어떻게?"…국토부, 4차 종합계획 확정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미래 스마트도시 정책의 나침반 역할을 할 종합계획이 확정됐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30일 국가스마트도시위원회 심의를 열고 K-스마트시티 수출을 핵심으로 하는 '제4차 스마트도시종합계획안(2024~2028년)을 확정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도시 종합계획은..

"휴게소가 즐거워진다"…고속도로 휴게시설 서비스 개선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고속도로 휴게소가 달라진다. 기본적인 기능을 강화하면서 즐길거리 마련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잠시 쉬어가는 휴게소에서 이용자가 즐거운 휴게시설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겠다는 방침이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이용객이 많은 5월을 맞아 '고속도로..

현대건설, 여수에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분양 중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공사비 상승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이면서 대기업 또는 산업단지도 끼고 있다. 여기에 선호 브랜드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까지 더해진다. 전남 여수시 소라면 죽림리 222번지 일원 죽림1지구 A2·A4블록에 전남개발공사와 현대건설이..

HDC현산, 전현장에 안전·보건 통합플랫폼인 'SAFETY-I 2.0' 가동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관리부문 디지털 전환(DX) 강화를 위해 최근 '세이프티-아이 2.0(SAFETY-I 2.0)'을 오픈하고 전 현장의 스마트 건설안전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세이프티-아이'는 안전·보건 스마트 통합플랫폼으로, 위험성..

현대엔지니어링, KIND와 신재생에너지 발전 개발 MOU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유럽 및 남미 권역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대해 타당성조사를 비롯해 사업개발, 금융조달, 건설 및 운영..

LX공사, 김진영·노희섭 비상임이사로 임명
아시아투데이 김지혜 기자 =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김진영·노희섭씨를 비상임이사로 임명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비상임이사의 임기는 2026년 4월 28일까지다. 김진영 비상임이사는 현재 하남교육재단 이사로 재직 중이..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