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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경찰청은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전문 컨설턴트, 유관기관 실무자, 대학교수 등 전문가와 함께 ‘민·관·학 협력 국민만족도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해양경찰청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국민만족도 제고를 위한 전문컨설턴트의 CS(친절도) 교육과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전략, 유관기관인 인천시청·인천경찰청의 서비스 개선 사례(MOT서비스, 120미추홀콜센터) 등이 소개됐다.
또한 전국에 있는 해양경찰청 소속 5개 지방청, 19개 경찰서의 민원담당자(약 80여명)가 직접 각 관서별 국민만족도 개선을 위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다른 관서의 사례를 벤치마킹,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방식으로 진행됐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국민이 신뢰하는 해양경찰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실무자들이 모여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는 실제적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