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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 참가…비스포크·빌트인 대거 전시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 참가…비스포크·빌트인 대거 전시

기사승인 2024. 04. 15.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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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철학 담은 '공존의 미래' 전시 개최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참가(1)
삼성전자 디자인 철학을 담은 '공존의 미래' 전시가 열리는 레오나르도 다빈치 국립과학기술박물관 내 레카발레리제 전경./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유럽 고객을 겨냥해 가전 제품 '비스포크 AI(인공지능)'과 빌트인 라인업을 선보인다.

15일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16일부터 21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유로쿠치나에서 지난 행사보다 확대한 약 964㎡(약 292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과 유럽 시장을 겨냥한 빌트인 패키지를 다양하게 전시한다.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전 세계 23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디자인·가구 박람회이다. 유로쿠치나는 격년마다 디자인위크와 동시에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로 주방 관련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제 행사다.

삼성은 독보적인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비스포크 AI 가전이 스마트싱스 안에서 정교하고 매끄럽게 연결되며 사용자들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시나리오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스마트싱스에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캄 온보딩'부터 가전에도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집안의 제품들을 연결, 제어하는 '스크린 에브리웨어' 전략을 보여준다.

32형 와이드 스크린과 AI 비전 인식 기술이 탑재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7형 터치스크린 기반의 AI홈이 적용된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을 통해 주방 공간이 연결되고, 세탁실의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까지 더해 집안 어디서든 타 가전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보여준다. 세탁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리빙 가전도 함께 전시해 세탁실부터 거실까지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연결 시나리오도 제안한다.

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참가(4)
유로쿠치나 전시장에 비스포크 AI와 유럽 빌트인 신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전경./삼성전자
또한 삼성전자는 유럽 소비자들을 위한 빌트인 가전 신제품을 전시한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빌트인 오븐, 가구장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빌트인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아일랜드 식탁과 일체화되는 인덕션으로 프리미엄한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은 올해 신규 라인업 중 유럽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는 주력 제품이다. 납작한 사각 형태의 시트 코일을 적용해 화구의 경계 없이 상판 어느 곳에서나 균일하게 조리할 수 있어, 기존 4구 인덕션보다 공간을 154%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빌트인 가전에도 AI 기능을 활용해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는 AI 절약 모드를 적용하고, 에너지 고효율 모델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유로쿠치나는 삼성만의 독보적인 AI가 스크린과 만나 한층 더 강화된 가전 연결 경험을 유럽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자리"라면서 "비스포크 AI 가전, 신제품 빌트인 키친 패키지와 함께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밀라노 디자인위크 2024에서 미래를 위한 사람과 기술의 이상적 균형을 주제로 '공존의 미래'라는 미디어 아트 전시를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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