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2024 금융대상] iM뱅크, 파격 고금리 적금으로 신규 고객 유치에 박차

[2024 금융대상] iM뱅크, 파격 고금리 적금으로 신규 고객 유치에 박차

기사승인 2024. 10. 02. 06: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은행부문 HIT상품 최우수상
황병우 가로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 겸 iM뱅크 행장. /DGB금융그룹
2024 금융대상 로고
올해 시중은행 전환에 성공한 iM뱅크가 고금리 적금 상품을 앞세워 신규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iM뱅크는 지난 6월 시중은행 전환을 기념해 연 최고 금리 20%의 단기 고금리 적금 상품인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을 출시하면서 금융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고객에게 진심이지 적금'은 60일 만기 상품으로, 기본 연 4%에서 최고 연 20%의 금리가 제공된다. 개인당 1인 1계좌 가입이 가능하며, 납입 가능 금액은 한번에 1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총 60회 납입할 수 있는 단기 소액 적금이다. 6월 5일부터 7월 7일까지 상품 판매가 진행됐으며, 납입할 때마다 '아이엠뱅크'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변화가 제공돼 고객에게 납입의 즐거움을 제공했다.

특히 iM뱅크는 상품 출시 첫날인 6월 5일 신규 고객 수가 평소보다 10배 이상 급증하는 성과를 거두며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출시 당일 오전 10시부터는 많은 고객이 몰리면서 일명 '오픈런'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으며, 3000명 이상의 대기 고객이 몰려 모바일 뱅킹 서비스에 일시적인 '순단 현상'이 발생했다. 그만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iM뱅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신규 고객 증가량은 평일 기준 약 2배, 주말에는 약 4배까지 기록했다. 특히 신규 가입자 중 80% 이상이 수도권 등 iM뱅크의 신규 진출 지역 고객들로 나타났다. 이는 iM뱅크가 신규 진출 지역에서의 입지를 빠르게 다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다.

iM뱅크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진심이지 적금' 브랜드를 확장해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 산업과의 제휴를 통해 △뷰티에 진심이지 적금 △스포츠에 진심이지 적금 △여행에 진심이지 적금 등 뷰티, 스포츠, 여행 등 각종 테마와 결합한 수신 상품을 출시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iM뱅크 CI
iM뱅크 CI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