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민원 친절도 향상 비대면 연수 실시

기사승인 2021. 09. 28. 16:3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민원 응대 요령 교육으로 민원 서비스 만족도 높여
수원교육지원청전경
수원 김주홍 기자 = 수원교육지원청은 28일 전 직원과 지역의 유치원, 초중고,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민원업무 담당자 약 300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시대 장기화로 비대면 서비스 요구 증가에 따라 비대면 민원 응대 요령 및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불만민원 사례를 교육했다.

특히 민원인과의 관점차이를 이해하고 대면·비대면 민원응대 차이점 교육을 통해 전화 민원 응대 시 친절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전달했다.

수원교육지원청 황윤규 교육장은 “민원 응대의 핵심은 경청과 공감이다”라며 “코로나 시대에 더욱더 중요해지는 비대면 민원 응대의 중요성과 교육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