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 예산군, 치유체험상품 '예산이지' 시범 운영

    충남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8일 농촌체험농장 프로그램 패키지 사업으로 개발한 치유체험상품 ‘예산이지’를 시범운영했다. 이번 시범운영은 사업에 참여한 3개 농장의 스토리와 자원을 담은 치유체험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상품화하기에 앞서 시범운영과 코칭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농장별 치유체험 프로그램 주제는 △한국토종씨앗박물관 ‘텃밭에서 내려놓음을 만나세요’ △충의치유농원 ‘꽃차농장을 가꾸러 오세요’ △솔아래연꽃마을 ‘농장으로..

  • 보령시, 충남도·한국중부발전·SK E&S와 수소산업 공동 육성 '맞손'

    충남 보령시가 미래에너지원인 청정수소의 생산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블루수소플랜트 구축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28일 보령시에 따르면 지난 2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김동일 시장과 김부겸 국무총리,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추형욱 SK E&S 사장,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소산업 공동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친환경 블루수소플랜트 구축사업’은 한국중부발전과 SK그룹이 공동으로 2025..

  • 홍성군, 23일 공부의 신 이병훈 강사 초청 '초·중학생 학습전략' 특강

    충남 홍성군이 오는 2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홍성군민자치대학 개강식을 갖고 ‘코로나 시대 초·중학생 학부모를 위한 학습전략’을 주제로 이병훈 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한다.18일 홍성군에 따르면 오는 23일 1강 ‘초등 저학년 자녀 학부모를 위한 엄마표 학습전략’ 을 주제로 코로나19 상황 속 등교 일수 감소와 비대면 학습증가에 따른 가정 내 자녀 학습 지도 방법 등에 대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2강은 다음 달 7일 ‘초등 고학년 자녀..

  • 보령 명천초, 전통 체육 '이끎학교' 운영

    충남 보령시 명천초등학교가 올해 전통 체육 이끎학교로 선정돼 오는 21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통놀이 축제를 연다. 18일 명천초에 따르면 전통놀이 축제는 교육과정과 연계해 제기차기, 한궁, 줄다리기, 딱지치기, 투호, 비석치기 프로그램을 학년별 수준에 맞게 진행한다. 교사들은 학생들이 생소해하는 전통놀이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사제동행 축제로 진행하고 있다.5학년 이승기 학생은 “작년에는 운동회를 못해 아쉬웠는데 이렇게 친구들과 전통놀이를..

  • 예산군, 충남도청과 '숲 가꾸기 1일 체험행사' 실시

    충남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합동으로 18일 추사 김정희 선생의 생가인 신암면 용궁리 소재 추사고택 일원에서 ‘숲 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행사는 지난 2015년 제70회 식목일 행사 당시 식재된 국산 소나무 조림지에서 진행됐으며, 올바른 숲 가꾸기 및 건강한 숲 조성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충남도 산림자원과 및 예산군 산림녹지과, 예산군산림조합 관계자..

  • 국립용화산자연휴양림, 산림레포츠형 산림복합체험센터 사전예약제 운영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코로나19로 인해 개장하지 못했던 용화산 산림레포츠형 산림복합체험센터를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아 안전하게 사전예약제를 통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산림복합체험센터 체험을 위한 체험 객들의 장시간 대기와 조기 인원 마감 등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존 운영방식에서 사전예약제로 변경했다. 예약사이트는 전국자연휴양림 홈페이지인 숲나들e에서 용화산자연휴양림을 검색해서 예약하시면 된다. 예약사이트 오픈 시간은..

  • 아산서 이순신 장군의 역사 칸타타 '난중일기' 공연

    충남 아산에서 성웅 이순신 장군의 역사를 음악화한 창작 칸타타(Cantata) ‘난중일기’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18일 아산예총에 따르면 칸타타 난중일기는 2021년 아산시 명품 브랜드화 공모 사업에 아산시음악협회가 선정되어 이순신 장군의 역사를 다룬 공연중에 국내 최초로 만든 유일의 창작품으로 오는 19일 오후 6시 아산터미널 웨딩홀(8층)에서 김요성 총감독 연출로 공연을 펼친다. 이 작품을 작곡한 김준범 교수는 국내 최정상의 작곡가로 한..

  • 충북도, 지방세·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공개

    충북도는 17일 지방세와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체납자 387명의 명단을 도 누리집(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했다. 충북도는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공개 제도는 체납액 징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시행하는 체납자에 대한 간접제재 중 하나이다며 명단공개 대상은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체납 발생일부터 1년이 지난 지방세와 지방행정제재부과금 1000만원 이상 체납자(결손처분 포함)이며 체납자 성명(법인명)과 나이·주소·체..

  • 보령교육지원청, 초등학생 동요발표회 성료

    충남 보령교육지원청이 16일 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동요발표회가 성황리 마무리했다.17일 보령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발표회는 초등학생들이 동요에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 동요를 즐겨 부르며 바른 인성과 동심을 갖고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동요발표회는 지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저학년 독창, 고학년 독창, 고학년 중창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48팀이 참가했다.지난달 19일에 제출된 동영상 파일로 비대면 예선을..

  • 충남 정보보안 퀴즈대회 등 정보보안 수준 향상 총력

    충남도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정보보안 온라인 퀴즈 대회’를 진행한데 이어 16·17일 우수직원 시상을 했다고 밝혔다. 도는 직원 누구나 업무시스템을 통해 손쉽게 퀴즈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우수 직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수여해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했다. 퀴즈는 업무추진 시 알아야 할 정보보안 수칙에 대한 내용으로 총 10개 문항을 출제했다. 이번 대회는 도 소속 공무원 551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 예산군, 윤봉길의사 상해의거 90주년 기념 지역특화콘텐츠 개발 마무리

    충남 예산군은 윤봉길의사 상해의거 90주년을 기념해 추진 중인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고 17일 밝혔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모사업인 2021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 군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윤봉길 의사가 선정됐으며 사업비 2억2300만원(국비 1억원, 도비 5000만원, 군비 5000만원, 기업부담비 2300만원)을 투입해 사업이 추진 중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8월 18일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청년창업농 현장지원단 운영

    충남 예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달 12일 ~ 22일까지 청년창업농 현장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장지원단은 전문가와 영농경력이 많은 선도농업인, 이미 정착한 청년농업인 등 8명이 2개조로 나눠 31명의 청년창업농을 대상으로 현장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영농현장을 파악하며, 영농정착 체크리스트를 토대로 의무사항 이행여부 점검, 영농기술, 경영 및 마케팅 부분을 현창 코칭하고 있다. 또한 지원단은 조사 결과를 토대로 전문가 초청강의와 사업개선..

  • 세종 한글사랑 동아리, 경조사 봉투 제작·배포

    세종시가 지원하는 한글사랑 동아리가 ‘한글 경조사 봉투’를 직접 만들어 시민들에게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한글사랑 동아리는 2021년 올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한글사랑도시 세종 사업단’의 보조 사업으로 운영하며, 중·고등부, 대학·청년부, 일반부, 다문화부 등 25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번에 배포된 한글 경조사 봉투는 어려운 한자 대신 이해하기 쉽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한 한글로 경조사 문구를 인쇄해 제작됐다.한글 경조사 봉투는 결혼, 근조,..

  • 수자원공사, 공사 노사와 함께 따뜻한 겨울 캠페인 전개

    한국수자원공사(이하 공사)는 공사 노조와 함께 이달 셋째 주부터 다음 달 둘째 주까지 ‘수자원공사와 함께 더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실시해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수자원공사는 이번 캠페인 기간에 56개의 임직원 봉사동아리 4020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이웃들에 김장김치와 방한용품, 코로나 방역물품 등 약 1억5000만 원 상당의 지원할 예정이다. 수자원공사는 지난..

  • 예산교육지원청, 예산군 생활지도상임위원회와 수능 전·후 교외 합동 생활지도 실시

    충남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문추인)은 16일 17시부터 예산 산성리 상가 주변~예산터미널~계룡·우방아파트 주변에서 예산군 생활지도상임위원회 중심으로 수능 전·후 교외 합동생활지도를 실시하였다. 이날 교외 합동생활지도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전 각종 사고로부터 학생 안전을 확보하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학교 밖 학생 생활지도를 위해 실시되었다. 교외 합동생활지도의 주 내용은 학생들이 많이 출입할 수 있는 노래 연습장, PC방, 지하..
1 2 3 4 5 next block